본문 바로가기

PLAY/HearthStone : 워크래프트의 고인들

이제 요그사론님이 해결 못해줘? 하스스톤 6.1.3 패치

 

 

블리자드의 사행성 운빨ㅈ망겜 하스스톤이

또 다시 밸런스 패치 일정을 예고 했습니다.

이번 6.1.3 밸런스 패치에선 박사붐께서 미국 가신 후

최고의 사기 전설로 등극한 '희망의 끝 요그사론'의

너프안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희망의 끝 요그사론

 

사용하는 주문에 의해서 자신이 변이, 침묵, 파괴되거나

플레이어의 손으로 돌아가게 되면

(한마디로 필드에 냈다가 사라지게 되면)

주문 시전을 중단하게 되며,

과부하 주문을 시전했을 때 플레이어가

과부하에 걸린다고 합니다.

(버그인데 이제 고친다고 함)

 

게임 비벼가다가 요그사론님이 해결해주실 거야! 하고

던지는 플레이의 리스크는 좀 더 커질 것으로 보이네요

10번 쓰면 7,8번은 요그사론이 죽었던 걸로 기억하거든요.

 

악랄함이 더해가는 말리 드루, 템포법사에

다소 타격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근데 어차피 지는 판에 던진거 느그사론됐다고 생각하면

별 상관은 없어 보이네요.

 

요그사론 방밀은 크툰이나 느조스로 돌아가도

상관 없을 것 같군요.

 

가혹한 하사관

 

어그로덱의 친구 하사관이 드디어! 너프됩니다.

기존 2/1 이던 스탯이 1/1로 변경됩니다.

 

전함으로 유리한 교환을 이끌어낼 수 있고,

1코스트에 부담없이 낼 수 있어 어그로덱엔

2장씩 꽉꽉 채워넣던 카드였죠.

 

따라서 아-주 적절한 너프라고 보입니다.

오히려 저번 밸런스 패치때 오염된 노움하고

같이 너프 안된게 이상했으니까요.

 

대지의 무기

 

 

대지의 무기가 1코스트에서 2코스트로 변경됩니다.

 

더 사기적인 땅굴 트로그나 토템 골렘이 있지만

정규전에서 제외될 예정이니

대무를 너프한다고 하는군요

 

아직 심연의 괴수같은 사기카드가 남아있지만

이제 십랄은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투스카르 토템지기

 

 

전투의 함성이 무작위 '토템류' 하수인에서

무작위 '기본' 토템 소환으로 변경됩니다.

 

더이상 3코스트

3/2, 3/4 (토템 골렘) 

3/2, 0/3 1드로우 (마나 해일 토템)

5/2, 0/3 (불꽃 토템)

되는 꼴을 안봐도 될 것 같군요

 

거의 반년동안 1티어에 있던

어그로 술사(십랄)이 사라져서 기분이 참 좋군요 ^.^

 

마무리 일격

 

 

마무리 일격이 1코스트에서 2코스트로 변경됩니다.

 

템포전사 -> 용템포전사 -> 방밀전사

모험모드가 추가 되도 1티어에 있는 전사인데

다른 너프도 좀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1코스트가 아쉬운 상황이 생길진 몰라도

큰 타격은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돌진

 

 

돌진이 3코스트에서 1코스트로 변경되고

공격력 +2 효과가 삭제, 영웅을 공격할 수 없게 변경됩니다.

 

늑조디아 덱도 R.I.P

늑조디아도 이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되었네요.

늑조디아는 예전부터 있었지만

최근 비전거인이 추가되면서

무시무시해졌는데

벽덱들을 너프하는 하스스톤 특성상

너프의 대상이 되었네요

 

늑조디아도 안녕~

 

야생의 부름

 

 

야생의 부름이 8코스트에서 9코스트로 변경됩니다.

 

사냥꾼 최후의 보루가 드디어 너프됐네요.

6마나 사바나, 7마나 사바나, 8마나 야생의 부름

6마나 사바나, 7마나 동전 야생의부름, 8마나 야생의부름 -> 항복

 

트리가 한턴씩 미뤄졌네요

10마나때 야부 + 영능으로 명치 7데미지도 줄 수 없구요.

 

그동안 너무 강력했단 평가가 주를 이뤘기에 적절한 너프라고 봅니다.

 

사냥꾼은 그래도 쓸 것 같고

9마나 된 마당에

메디브 - 야부 - 야부는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사악한 드루이드, 그림 : 게게겍님

 

 

이제야 제대로 된 게임이 될 것 같지만

노루는 야캐요....

 

 

 

6.1.3 패치는 챔피언십 투어와 라스트 콜

이전에 적용될 것으로 예고되었는데

라스트콜은 유럽이 8일부터 시작되니

아마 10월 초, 다음주 중에 패치되지 않을까 싶네요. 

 

정규전 내면서 밸런스 잡으려는 노력이라도

하려는 것 같아 반갑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