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HearthStone : 워크래프트의 고인들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4일차 패자전, 핸섬가이 최종전 진출, 따효니 탈락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4일차 경기도 모두 끝이 났습니다.

3일차 경기에선 천수 선수가 나와 승자전에서도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두며 블리즈컨 진출을 확정 지었는데요.

오늘은 1일차에서 1패를 한 따효니, 핸섬가이 선수가 패자전을 치루며 한번 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쉽 경기 규칙

 

 

 

 

더블 엘리미네이션 조별 예선 방식

 

1 - 각자 1경기씩 치뤄 승자와 패자를 나눔

2 - 승자는 승자끼리 승자전 / 패자는 패자끼리 패자전 경기

3 - 승자전의 패자와 패자전의 승자끼리 겨룸

 

2승, 2승 1패 = 8강 진출

2패 = 탈락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그룹 A조 패자전

 

handsomeguy(핸섬가이, 강일묵) 4-3 Thijs

handsomeguy : 드루이드, 사냥꾼, 도적, 전사 (주술사 밴)

Thijs : 드루이드, 사냥꾼, 도적, 흑마법사 (주술사 밴)

 

handsomeguy 블리즈컨 덱

 

Thijs 블리즈컨 덱

 

 

 

 

1세트 handsomeguy [사냥꾼]    패 : 승 Thijs [사냥꾼]

2세트 handsomeguy [사냥꾼]    승 : 패 Thijs [도적]

3세트 handsomeguy [드루이드] 승 : 패 Thijs [도적]

4세트 handsomeguy [도적]       패 : 승 Thijs [드루이드]

5세트 handsomeguy [도적]       승 : 패 Thijs [흑마법사]

6세트 handsomeguy [전사]       패 : 승 Thijs [도적]

7세트 handsomeguy [전사]       승 : 패 Thijs [흑마법사]

 

1세트 handsomeguy [사냥꾼] : Thijs [사냥꾼]

첫세트부터 펼쳐진 사냥꾼 미러매치. 핸섬가이 선수는 후공인데다 핸드까지 3,4 코스트 카드가 몰려나오며 최악의 출발을 합니다.

 

 

타이즈 선수는 야생의 벗에서 나온 미샤를 사냥개 조련사를 통해 8/8 까지 키워 핸섬가이 선수에게 체력 압박을 넣고 항복을 받아냅니다.

 

Thijs 승

 

 

2세트 handsomeguy [사냥꾼] : Thijs [도적]

타이즈 선수는 필드에 탈노스가 있는 상태로 3턴 마음가짐 - 혼절 - 밴클리프를 냅니다. 하지만 4턴을 한번 쉬고 그 사이 핸섬가이 선수가 빙덫을 걸면서 타이즈선수의 플레이를 방해합니다.

타이즈 선수는 밴클리프로 공격해 빙덫을 제거하고 기습 - 냉혈 - 밴클리프로 다시 6/6 밴클리프를 내줍니다.

하지만 핸섬가이 선수는 살상명령을 2장 다 가지고 있었고 하수인과 함께 살상명령을 모두 사용해주며 필드를 정리합니다.

필드를 잡은 핸섬가이 선수는 라그나로스로 상대 명치를 공격해 2세트를 가져갑니다.

 

handsomeguy 승

 

 

3세트 handsomeguy [드루이드] : Thijs [도적]

핸섬가이 선수는 3턴까지 어흥 2스택을 쌓으며 이번 대회 들어 손패가 자주 말리는 모습.

타이즈 선수가 4턴 묘실 도굴꾼을 내자 핸섬가이 선수는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동전 - 해리슨 존스로 2드로우를 본다.

하지만 기습 - SI:7 요원으로 너무 깔끔하게 해리슨 존스가 정리 당하며 도적이 계속 유리한 상황을 이어나갔다.

판드랄 - 정신자극 - 천벌 로 묘실 도굴꾼을 정리하고 다음턴에 나온 도적의 하늘빛 비룡마저 치우며 비로서 핸섬가이 선수는 한숨 돌리게 된다.

반대로 타이즈 선수는 하수인 없이 주문만 손에 계속 들어오게 되는데 퀘스트 중인 모험가가 나오면서 은폐를 걸고 성장시킨다.

은폐된 하수인을 잡을 방법이 없는 핸섬가이 선수는 라그나로스를 소환하고 라그나로스가 정확히 모험가를 맞추면서 승기를 잡게 된다.

 

 

딜카드를 상대 명치로 쏟아부으며 라그나로스가 어딜 쏴도 이기는 상황을 만들자 타이즈 선수는 본체로 라그나로스를 치며 자결한다.

 

handsomeguy 2승

 

 

4세트 handsomeguy [도적] : Thijs [드루이드]

핸섬가이 선수는 선공이라 동전도 없는데다 또 패가 말려 영능만 하염없이 눌러댔고, 타이즈 선수는 급속성장, 정신자극 등 필요한 카드가 잘 잡힌 핸드였다.

 

 

3턴 타이즈 선수가 정신자극 - 실바나스를 내자 묘실 도굴꾼으로 교환 신청을 하지만 휘둘러치기에 거절당하고 동전 - 타우릿산으로 재차 교환 신청을 넣는다.

하지만 야생의 분노 - 영능으로 거절, 가젯잔 경매인을 내도 야생의 분노로 거절 당하면서 핸섬가이 선수로써는 매우 어려운 게임을 하게 된다.

핸섬가이 선수는 언더시티 상인에 기습까지 써가며 방법을 찾아내보지만 천공의교감이 나오며 항복한다.

 

Thijs 2승

 

 

5세트 handsomeguy [도적] : Thijs [흑마법사]

핸섬가이 선수는 이전 세트와는 다르게 멀리건에서 기습빼고 다 바꿨지만 마음가짐 - 기습 - 밴클리프 - 비룡 - 동전 으로 좋은 핸드를 가지고 시작한다.

반대로 타이즈 선수는 파멸의 수호병 - 아르거스의 수호자 - 파멸의 수호병이 드로우 되면서 매우 힘든 게임이 될 것임을 예고한다.

 

 

필드를 정리하고 6/6 밴클리프를 내자 단검곡예사 - 말체자르 임프로 밴클리프를 맞추고 영혼의 불꽃으로 체력을 1까지 만들며 교환을 신청하지만 이번엔 핸섬가이 선수가 하늘빛 비룡 - 기습 - 기습으로 거절하였다.

초반부터 우세를 이어나가며 묘실도굴꾼과 사악한 일격으로 8데미지 맞춰주며 핸섬가이 선수가 승리한다.

 

handsomeguy 3승

 

 

6세트 handsomeguy [전사] : Thijs [도적]

핸섬가이 선수는 이글거리는 전쟁도끼 없이 시작했지만 도끼로 정리할만한 하수인을 타이즈 선수가 내주지 않아 초반 무난하게 넘어갔다.

 

 

가젯잔 경매인 - 동전 - 은폐 가동폐를 시전한 타이즈 선수는 한장 더 드로우된 은폐를 바탕으로 퀘스트 중인 모험가를 성장시켰다.

 

퀘스트 중인 모험가 - 맹독 - 냉혈 - 냉혈 - 은폐 - 마음가짐 - 혼절(->검은무쇠 드워프) 

가젯잔 경매인 12/4, 퀘스트 중인 모험가 8/8

 

제압기는 많았지만 난투가 없었던 핸섬가이 선수는 고통의 수행사제 - 격돌로 2드로우를 본 후 이글도끼와 피의 울음소리가 나온걸 본 후 항복한다.

 

Thijs 3승

 

 

7세트 handsomeguy [전사] : Thijs [흑마법사]

핸섬가이 선수는 이글거리는 전쟁도끼가 잡히고 제압기들도 들어오며 좋은 핸드로 시작했고, 타이즈 선수도 이번엔 패가 덜 말리며 하수인을 전개할 수 있었다.

 

 

핸섬가이 선수는 6세트에서 애타게 찾던 난투도 핸드에 들어오며 순조롭게 하수인 정리를 계속 하였고, 라그나로스가 나오면서 타이즈 선수는 급격하게 힘이 빠지기 시작한다.

라그나로스를 끝까지 유지하며 그롬마쉬 - 격돌로 본체를 치며 경기를 끝낸다.

 

handsomeguy 4승

 

 

어렵게 우승후보 타이즈 선수를 이긴 핸섬가이 선수는 다시 한번 본인을 이겼던 Cydonia 선수와 블리즈컨 진출을 놓고 경기를 갖습니다.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그룹 B조 패자전

 

Hamster 4 - 3 Naiman

Hamster : 드루이드, 성기사, 사제, 주술사 (전사 밴)

Naiman : 드루이드, 마법사, 주술사, 전사 (사냥꾼 밴)

 

1세트 Hamster [사제]       패 : 승 Naiman [전사]

2세트 Hamster [사제]       승 : 패 Naiman [마법사]

3세트 Hamster [성기사]    승 : 패 Naiman [마법사]

4세트 Hamster [주술사]    패 : 승 Naiman [주술사]

5세트 Hamster [드루이드] 승 : 패 Naiman [마법사]

6세트 Hamster [주술사]    패 : 승 Naiman [드루이드]

7세트 Hamster [주술사]    승 : 패 Naiman [마법사]

Hamster 블리즈컨덱

 

 

Naiman 블리즈컨덱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그룹 C조 패자전

 

Breath 3 - 4 Yulsic

Breath : 드루이드, 사냥꾼, 마법사, 전사 (주술사 밴)

Yulsic : 드루이드, 마법사, 주술사, 흑마법사 (사냥꾼 밴)

 

Breath 블리즈컨덱

 

Yulsic 블리즈컨덱

 

 

 

1세트 Breath [드루이드] 승 : 패 Yulsic [드루이드]

2세트 Breath [전사]       패 : 승 Yulsic [드루이드]

3세트 Breath [전사]       패 : 승 Yulsic [마법사]

4세트 Breath [마법사]    패 : 승 Yulsic [주술사]

5세트 Breath [마법사]    승 : 패 Yulsic [흑마법사]

6세트 Breath [전사]       승 : 패 Yulsic [흑마법사]

7세트 Breath [사냥꾼]    패 : 승 Yulsic [흑마법사]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그룹 D조 패자전

 

DDaHyoNi 0 - 4 Pavel

DDaHyoNi : 드루이드, 마법사, 주술사, 전사 (사냥꾼 밴)

Pavel : 드루이드, 마법사, 도적, 전사 (주술사 밴)

 

따효니 블리즈컨덱

 

Pavel 블리즈컨덱

 

1세트 DDaHyoNi [주술사]     패 : 승 Pavel [드루이드]

2세트 DDaHyoNi  [주술사]    패 : 승 Pavel [마법사]

3세트 DDaHyoNi  [마법사]    패 : 승 Pavel [도적]

4세트 DDaHyoNi  [드루이드] 패 : 승 Pavel [전사]

 

1세트 DDaHyoNi [주술사]  : Pavel [드루이드]

4턴 파벨 선수는 판드랄을 바로 내지만 곧바로 사술로 정리당하면서 아무런 이득을 보지 못합니다.

 

 

초반 꽤 강력한 필드를 만들지만 휘둘러치기 - 살아있는 뿌리 - 달빛섬광 콤보에 야수 정령 한마리만 남게됩니다.

다음턴 나온 어둠에 물든 아라코아에 사술을 쓴 따효니 선수는 상대의 정리에 막혀 좀처럼 상대에게 체력 압박을 주지 못합니다.

 

 

파벨 선수는 비룡 - 휘둘러치기 - 자연화로 필드에 썬더블러프 용맹 전사만 남겨둡니다.

따효니 선수는 연합용사 사라아드로 주문을 얻어보지만 신의 은총이 나오면서 항복합니다.

 

Pavel 1승

 

 

2세트 DDaHyoNi  [주술사] : Pavel [마법사]

1턴 파벨 선수가 마나지룡을 내자 따효니 선수는 영혼의 발톱만 착용하고 턴을 넘겼고 2턴에 탈노스를 내며 정리하면서 따효니 선수가 기분좋은 시작을 합니다.

이후 불꽃꼬리 전사도 번개화살로 제거해주었지만 파벨 선수는 또 한장의 불꽃꼬리 전사와 수습생을 내며 따효니 선수의 필드를 정리하고 강한 압박을 줍니다.

 

 

따효니 선수는 얼굴없는 화염투사까지 내며 필드를 꽉 채워 압박을 주지만 귀신같이 불기둥이 드로우되며 모든 하수인을 정리당합니다.

따효니 선수는 체력이 4 남은 상황이였고 상대 필드엔 공격력이 2인 마나지룡이 있어 이 마나지룡을 꼭 정리해야 했습니다.

핸드엔 번개화살과 번개 폭풍이 있었는데 마법사가 건 비밀을 확인하지 못했기 때문에 번개폭풍을 먼저 쓰고 2 데미지가 뜨자 번개화살마저 마나지룡에게 사용해서 정리 합니다.

계속 버텨보았지안 다음턴에 무조건 죽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나와 항복을 선언합니다.

 

Pavel 2승

 

 

3세트 DDaHyoNi  [마법사] : Pavel [도적]

따효니 선수가 먼저 이교도 마법사를 냈지만 파벨 선수가 동전 - SI:7 요원으로 이교도 마법사를 끊으면서 시작합니다.

따효니 선수 필드에 하늘빛 비룡과 타우릿산이 있는 상황에서 파벨 선수는 묘실 도굴꾼과 타우릿산을 교환하고 하늘빛 비룡마저 주문으로 정리한 뒤 밴클리프를 8/8로 만들어서 냅니다.

 

기습 - 사악한 일격 - 절개 - 밴클리프

 

밴클리프를 제압하기 위해 따효니 선수는 라그나로스를 내지만 라그나로스의 불덩이는 상대의 명치로 향하며 정리하는데 실패하고 혼절을 맞습니다.

상대 체력이 8 남은 상황에서 라그나로스로 상대를 끝낼 수 있는 기회를 얻지만 이번엔 라그나로스의 불덩이가 밴클리프를 정리하며 끝내지 못합니다.

파벨 선수는 사악한 일격이 한장 남은 상황에서 상황에 맞게 드로우되고 말리고스 - 마음가짐 - 사악한 일격 으로 본체에 8데미지를 주며 3세트 마저 가져갑니다.

 

Pavel 3승

 

 

4세트 DDaHyoNi  [드루이드] 패 : 승 Pavel [전사]

따효니 선수에겐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드루이드로 나서지만 초반 마나 펌핑 카드를 찾지 못하고 시작하면서 전사입장에선 편하게 흘러갑니다.

파벨 선수는 2턴 동전 - 고통의 수행사제, 3턴 고통의 수행사제 를 연속하게 내면서 따효니 선수가 템포플레이를 하지 못하도록 막습니다. 

따효니 선수는 판드랄 - 까마귀 우상을 쓰지만 쓸만한 하수인이 나오지 않았고 자연화를 뽑아서 상대 크툰 카드를 태우는 플레이를 노립니다만 실패하게 됩니다.

 

 

따효니 선수는 정신자극 - 영능 - 요그사론 으로 상황을 타개해 보고자 하지만 첫 주문부터 불덩이 작렬을 본인에게 쓰면서 칼퇴근 합니다.

전쟁의 고대정령을 세워보지만 방패밀쳐내기에 정리 당하며 따효니 선수는 한국 선수 중 가장 빨리 블리즈컨을 탈락하게 됩니다.

 

Pavel 4승

 

 

따효니 선수 입장에선 아쉬움이 남을 경기라고 생각합니다.

2세트에 불기둥이 나온 타이밍도 기가 막혔고 마나지룡이 번개폭풍에 죽었다면 마지막에 번개화살을 상대 명치에 꽂아 이길 확률이 조금이라도 생겼을테니까요. (상대 체력은 14, 영혼발톱 3뎀 + 라그나로스 8뎀)

3세트에 라그의 방향과 상대 사악한 일격 갓드로우가 없었다면 이기지 않았을까 싶을정도로 완전 유리하진 않지만 다소 앞선 상황이었으니까요.

다만 오메가제로 선수와의 경기에서보면 덱메이킹부터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음 대회에서 따효니 선수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