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Diablo 3

디아블로3 강령술사 추가, 캐릭터 DLC 판매 블리즈컨 발표

 

디아블로 출시 2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디아블로 관련해서 올해 블리즈컨은 어-썸할 거란 트위터가 퍼지면서 디아블로2 리마스터링이냐 디아블로3 새로운 확장팩이냐 말이 많았었는데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 강령술사 추가!

그리고 끝..?

쿨 한건가..

 

 

 

네크로멘서의 귀환, 강령술사의 귀환 팩

 

 

이번 블리즈컨에서 디아블로 관련 대형 프로젝트를 발표해서 어-썸할 것이란 기대와 다르게 강령술사 추가만 발표되었습니다. 

20주년을 맞이하여 기대했던 팬들은 기대만큼 실망한 눈치입니다.

 

이번에 추가를 발표한 강령술사는 디아블로2의 네크로멘서를 연상케 하는 새로운 영웅입니다.

전작에서의 네크로멘서는 게임 분위기에 맞는 음산한 분위기와 독특한 스킬을 지녀 매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캐릭터 였습니다.

하지만 디아블로3에선 비슷한 컨셉의 부두술사가 추가 되면서 못나오는가 싶었지만 DLC를 통해 추가가 결정되었습니다.

 

 

강령술사의 귀환 팩(가칭)은 2017년 추가될 예정이며 이 콘텐츠를 이용하려면 디아블로3와 디아블로3 확장팩이 필요합니다. (콘솔버전은 대악마판 필요)

강령술사 귀한팩에는 강령술사 캐릭터를 비롯하여 게임 내 애완동물, 캐릭터칸 2개, 보관함 탭 2개 초상화 장식 1개, 등 깃발, 깃발, 깃발 인장이 포함될 것이라고 합니다.

출시 날짜는 2017년 중으로 자세한 날짜는 미정이고 가격 또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추가 되는 강령술사는 디아블로2의 네크로멘서나 히어로즈 오브 스톰의 줄과 다른 인물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슷한 컨셉의 부두술사는 자신들이 형상이 없는 땅이라 부르는 세계와의 영적 연결을 통해 마법의 힘을 끌어오고, 부두술사는 이 비교적 온건한 초자연적인 힘을 이용해 밀림의 섬뜩한 생물체들을 조종하고 좀비화된 소환사들을 불러내는 능력을 갖습니다.

 

반면 강령술사에겐 생명의 근원 요소라 할 수 있는 피와 뼈를 중심으로 한 좀 더 어둡고 통제된 게임플레이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강령술사는 삶과 죽음에 대한 철학적이고 실용적인 접근을 기반으로 어둠의 기술을 치밀하게 계산하여 수행하는 자들입니다. 이들은 치명적이고 진지한, 저주와 부활의 전문가입니다. 강령술사의 소환수는 주인의 명령에 절대 복종합니다.

 

 

해골 창

 

 

시체 폭발

디아블로 2의 네크로멘서 스킬이였던 시체 폭발, 본스피어, 해골 소환 등 스킬과 새로 추가 되는 스킬이 합쳐져서 만들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 드루이드와 어쌔신만 추가 된다면..

 

 

 

디아블로 20주년 이벤트

 

20주년 기념은 게임 내 이벤트로 구현될 것이라고 합니다.

20년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게임 내에서 매우 특별한 20주년 이벤트가 진행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트리스트럼의 어둠이 시작되는 2.4.3 패치에서 이뤄질 것이라고 합니다

 

 

오리지널 디아블로에서 일어났던 사건이 디아블로3에서 재현되는 것을 찾아볼 수 있는 차원문을 1월 한달 동안 모험 모드 구 트리스트럼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상징적인 적들과 친근한 얼굴들, 그리고 일부 옛 아이템들로 충만한 이 이벤트는 그리운 추억을 찾아 떠나는 향수 가득한 모험입니다. 형상변환 보상, 업적, 그리고 몇 가지 아주 놀랄 만한 것들이 트리스트럼 아래를 파헤칠 만큼 용감한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주년 이벤트가 포함된 2.4.3 패치는 다음주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무기고 도입

 

무기고를 도입하여 선호하는 플레이 스타일 들을 교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무기고는 아이템 장착 정보를 최대 5개까지 저장할 수 있는 장착 관리 기능입니다. 여기에는 지속기술, 아이템, 카나이 함 능력, 전설 보석까지 포함됩니다.

 

 

 

 

이번 블리즈컨에서 디아블로3의 두번째 확장팩을 기대했던 입장에선 이번 발표가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확장팩도 캐릭터 추가를 원했던 것이니 DLC 추가도 나쁘진 않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추가 DLC를 통해서 더 많은 캐릭터들을 추가해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가격도 만원정도로 착하게 내주면 더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