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녹스 빠르게 하기 VT(Virtualization Technology) 설정 방법

 

 

요즘 시간이 날 때마다 조조전 온라인을 하는데 핸드폰이 3년 된 갤럭시S5라 충전하면서 써도 충전량이 따라가질 못할 때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할땐 컴퓨터에 앱플레이어를 깔아놓고 노트북이나 컴퓨터로 하곤 합니다.

유명한 앱플레이어로는 블루스택, 녹스, 미뮤 등이 있는데 전엔 블루스택을 애용했지만 조조전 온라인이 안돌아가는 관계로 요즘엔 녹스를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컴퓨터로 하다보니 핸드폰만큼 속도가 빠르지 않아서 가끔 답답할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조금이나마 빠르게 돌릴 수 있는 방법이 지금 소개해드릴 VT(Virtualization Technology)입니다.

 

Virtualization Technology는 윈도우에서 가상 머신을 돌릴 때 필요한 요소입니다.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메인보드도 있지만 가상 머신(블루스택, 녹스, 미뮤 등)을 실행하는 데엔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다만 메인보드의 지원 여부에 따라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지 여부가 가려질 뿐이지요.

 

 

내 컴퓨터의 메인보드 VT지원 여부 알아보기

 

시간 낭비를 막기 위해 내 컴퓨터의 메인보드에서 VT를 지원하는지 안하는지 부터 알아보도록 합시다.

확인을 위해 'SecurAble' 이란 프로그램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grc.com/securable.htm

 

 

 

다운을 받으면 설치 과정 없이 바로 실행이 가능 합니다.

 

 

실행을 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우리가 봐야할 건 세번째 Hardware Virtualization입니다.

Hardware Virtualization은 Yes, No, Locked ON 세가지 상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Yes : VT이 지원 가능하고 VT이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

Locked ON : VT이 지원 가능하지만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은 상태

No : VT이 지원 불가능한 상태

 

Yes라면 이 글을 그만 보셔도 됩니다 이미 사용 중이시니까요.

(하지만 간혹 Yes라고 나오지만 Locked ON과 같은 상황인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녹스가 느린 것 같다면 아래 방법으로 확인은해보세요)

  

No라도 이 글을 그만 보셔도 됩니다. 지원이 안돼요.

 

Locked on이라면 아래 방법에 따라 할성화 시켜 주시면 됩니다.

 

 


 

VT(Virtualization Technology) 활성화 시키기

 

 

메인보드의 VT(Virtualization Technology)를 활성화 시키려면 CMOS로 진입해야 하는데 그러려면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여기서부터 재부팅을 해야하니 컴퓨터로 보고 계셨다면 핸드폰으로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CMOS 진입 방법은 재부팅시 검은 화면에 하얀 글자들만 나올 때 특정 키를 눌러줘야 진입할 수 있습니다.

그 특정 키는 제조사에 따라 다르니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삼성 : F2

엘지 : F2

TG삼보 : F2

HP : ESC or F10

DEL : F1 or F2

소니 : F2 or ASSIST

에이서 : F2

레노보 : F2 or Fn+F2

MSI : DEL

도시바 : F1

아수스 : F2 or ESC

기가바이트 : DEL

 

자신의 컴퓨터가 어디에 해당되는지 모른다 싶으신 분은 부팅시에 F1과 F2를 연타해보시고 실패해서 윈도우로 부팅 된다면

다시 재부팅하셔서 ESC와 DEL키를 연타해보세요. 하나는 얻어 걸릴겁니다.

 

 

ASUS CMOS 화면입니다. Advanced - CPU configuration -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 를 Enabled로 바꿔줍니다.

 

Phoenix CecureCore CMOS 화면입니다. Configuration -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 를 Enabled로 바꿔줍니다.

 

Phoenix CecureCore CMOS 화면 다른 버전 입니다.

Advanced BIOS Features - Virtualization Technology 를 Enabled로 바꿔줍니다.

 

 

예시로 나와있는 화면이 아닐지라도 하나씩 다 눌러보시면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 혹은 Virtualization Technology 라고 써져 있는 부분이 Disabled이면 Enabled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녹스 속도를 좀 더 빠르게 하는 VT 활성화하기 이상입니다.

 

 

 

도움 되셨다면 하트 한번씩 클릭 부탁드립니다